전통적인 정원과 에도 건축물이 모던 아트와 유행의 커피숍과 어울리는 도시

에도시대(1603-1868)의 향기가 남아 있던 이 지역에서는 최근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르네상스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의 전통적인 매력을 남기면서도 ‘기요스미 시라카와’에는 일본의 선구적인 모던 아트 갤러리가 있고,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많은 최신 커피숍이 주변 거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일본 미술에 접해 보고 싶다면, 옛날 그대로의 정취가 남아 있는 ‘기요스미 정원’을 산책해 보시면 됩니다. 도쿄 최고의 전통적인 정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인근의 ‘기바 공원’으로 가면, ‘도쿄도 현대미술관’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주변에 즐비한 카페에서 커피 타임을 즐깁니다.

기요스미 시라카와의 강

포인트

  • 기요스미의 세련된 카페에서 커피 즐기기
  • 모던 아트와 에도 풍경 감상하기
  • 징검다리가 있는 기요스미 정원을 걸어보자

교통편

가장 가까운 교통 거점은 도쿄메트로 한조몬선과 도에이 오에도선이 지나는 ‘기요스미 시라카와’역입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전철로 50분.
나리타 공항에서: 전철로 90분.
신주쿠역에서: 도에이 오에도선 ‘기요스미 시라카와’역까지 약 40분.
도쿄역에서: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오테마치’역에서 도쿄메트로 한조몬선으로 갈아탄 후 ‘기요스미 시라카와’역에서 하차. 전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커피 붐의 진원지

전통적으로 노동자들의 거리였던 기요스미 시라카와에서는 거리에 즐비한 독립계열 커피전문점과 함께 최근 수 년 사이에 커피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블루 보틀 커피

유행을 타고 있는 ‘아라이즈 커피 로스터’는 ‘기요스미 시라카와’역에서 도보로 불과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미국의 커피회사 ‘블루 보틀 커피’도 이 지역에 큰 창과 오픈 플로어를 갖춘 대형 2층 창고에 매장을 만들었습니다. 그 밖에도 이 지역에는 매우 현대적인 에스프레소 바에서부터 차분하고 소박하면서도 고전적인 커피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카페가 있습니다.

근처의 ‘기요스미 정원’을 산책한 후에는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상쾌한 커피 한 잔을 즐겨 보세요. 이 전통적인 일본정원은 약 37,000평방미터의 넓이를 자랑하며, 연못 위에는 3개의 큰 섬과 다실 양식의 건물(료테이)이 있습니다. 잉어, 거북이, 물새 등의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의 꽃과 나무들을 느긋하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기요스미 정원
기요스미 정원의 검양옻나무
기요스미 정원의 연못
기요스미 정원의 돌다리

오래된 거리 풍경 속의 모던 아트

기요스미는 에도의 매력은 물론 모던 아트 갤러리도 충실합니다. 일본 최대급 컬렉션을 자랑하는 ‘도쿄도 현대미술관’은 로이 리히텐슈타인과 오노 요코의 작품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컬렉션전과 기획전 등 5개 플로어에서 현대 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미술도서실과 뮤지엄 숍, 레스토랑, 카페&라운지도 있습니다.

도쿄도 현대미술관

Photo: Kenta Hasegawa

또한 신진 예술가들 작품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가까운 ‘안도 갤러리’가 좋습니다. 작은 방 하나만 있는 이 갤러리는 무료 입장이며, 편리하게도 에스프레소 커피숍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술을 감상하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도 갤러리(외관)
안도 갤러리(전시)

후카가와 에도 자료관에서 역사를 배우자

‘기요스미 시라카와’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후카가와 에도 자료관’에서 지역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1840년 무렵의 도쿄 서민거리를 실물 크기로 재현하여 가옥, 상점, 선창가, 화재 감시 망루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1채나 되는 건물들은 전통기법으로 지어졌으며 시간대에 따라 조명이 달라집니다. 시간이 된다면 인접한 실제의 현재 후카가와 지역도 산책해 보시면 어떨까요?

후카가와 에도 자료관

원글: GOTOKYO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