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co.yahoo.android.apps.transit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구글 플레이스토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전철 노선, 시간표, 운행정보, 환승정보 등 전철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야후!환승안내’「Y!乗換案内」 라는 어플인데요. 일본 야후 및 라인에서 제공하는 교통안내 서비스입니다. 일본은 전철없이는 돌아다니기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도 출퇴근이나 외출 시 등등 전철을 통해 일본을 돌아다닐 때 반드시 확인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철 뿐만 아니라 버스로의 환승이 필요한 경우 버스 정보까지 알려줍니다.

어플 홈 화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 후 검색

 

시간순, 회수순, 요금순으로 본인의 필요에 맞게 이동가능한 노선 및 환승정보를 보여줍니다.
정기구간 등록시 정기권 금액을 제외한 교통비를 알려줍니다.(야후재팬 로그인 필요)

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서 특히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위 3번째 사진의 정기구간(定期区間) 설정입니다. 일본에서 거주중이신 사회인 분들의 경우 대부분 정기권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야후 재팬 로그인 후 위의 정기구간을 설정하시면, 이후 루트 검색 시 정기구간에 포함된 구간의 금액을 제하고 보여줍니다. 실제 나가는 금액만큼을 알려 주니, 휴일에 외출 등으로 전철을 탈 때 출퇴근구간이 일부 포함되어있다면 정확한 교통비를 안내받을 수 있어 가장 좋은 가성비의 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 조건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검색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는 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속시간에 늦을 것 같은 상황이라 환승이 많더라도 무조건 빠르게 목표 역까지 가고 싶다거나, 반대로 조금 천천히 가도 괜찮으니 편한 루트로 가고싶다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검색시 전철의 혼잡도나 지연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므로, 원래 타고자 했던 노선을 바꾸어서 유동적으로 탈 수 있습니다. 심심하면 지연이 발생하는 일본 전철을 생각하면 미리미리 어플로 실시간 상황을 파악해 두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본에 생활하면서 야후재팬을 이용하는 경우는 딱 두 가지네요. 하나는 본 포스팅의 환승정보 어플리케이션, 또 하나는 야후 날씨입니다.(가장 정확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가끔씩 야후 치에부쿠로(知恵袋,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야후 서비스)를 참고하기도 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애용하는 서비스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일본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현재 일본에 체류중이신 분이라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ko_KRKorean